본문 바로가기
여행

한일고속페리(완도에서 제주도 배편) 블루펄호 탑승 후기. 배 멀미 하신다면 꼭 한번 읽어보길 추천

by 나다니가 2023. 8. 21.
반응형

육지에서 제주도 가는 방법은 많다. 배편도 많고 비행기도 있고 배편의 경우 출발지도 다양하다. 그중에서 이번에 이용해 본 완도에서 제주도 가는 배편인 한일고속페리 블루펄호를 직접 타보고 난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한다. 배를 타고 제주도를 가도 정말 괜찮을지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괜찮다. 갈만하다

 

 

 완도에서 제주도 배편 블루펄호 후기 

 

갑작스러운 완도근처 해남을 여행지도 잡아 놓은 상태에서 어디 다른 곳 좋은 곳이 없을까 하고 알아보다 우연히 친구 덕분에 알게 된 완도에서 제주도 배편이 있어 급작스럽게 제주도 캠핑여행을 떠났는데... 이거 웬걸. 너무 좋았고 다음에도 또 오고 싶다. 

 

가장 만족스러운것은 생각지도 못했던 여름. 제주도에서 캠핑을 할 수 있었던 것이다. 정말 좋았다. 김녕과 금능 아니 협재에서 캠핑을 했는데 숙박 없이 캠핑만으로도 상당한 만족감을 느꼈다. 일단 그에 앞서 배편부터 먼저 말씀을 드리면 

 

완도에서 제주도가는 소요시간 ( 내차 가지고 갔을 때 ) 

완도에서 제주도 배편은 약 3시간 정도 걸린다. 

완도에서 제주도 갈때는 차를 내리는 시간까지 합쳐서 3시간 정도면 가능했다. 아무래도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그런지 차가 정말 금방 빠졌다. 

(공식적인 완도에서 제주도 배편 시간은 2시간 30분이다) 

하지만 차를 가지고 간다면 추가로 대략 30분은 더 소비된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제주에서 완도가는 소요시간 ( 내차 가지고 갔을 때 ) 

제주도에서 완도로 올때는 조금 더 많이 걸린다. 

3시간에서 3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것 같다. 완도에서 보다 대략 30분 정도 더 걸리는 듯 

 

블루펄호 차량선적

 

 

한일고속페리 블루펄호 객실 후기 (2등석과 3등석은, 하늘과 땅 차이)

객실 가격비교와 블루펄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자.

(앞서 제가 정리한 블루펄호 숙소, 운임료, 객실 내부 정보)

 

완도에서 제주도 배편 한일고속 객실, 요금 정리 및 예약 방법 1편 (블루펄호 예약 팁)

육지에서 제주도 배로 가장 빨리 가는 곳이 어디 일까? 올여름 제주도에 차를 실어 가야 할 일이 생겨 블루펄호를 이용하게 되었는데 왜 빨리 이걸 알지 못했을까 싶다.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이

komorevi.tistory.com

 

이번에 직접 이용했던 좌석은

완도에서 제주도 갈때는 2등석 객실 

제주도에서 완도 올때는 3등석 객실(약 20명 20명 정도)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의경우 

바람이 정말 하나도 없는 날이었음에도!! 어느 정도 배는 흔들린다. 

다만 갈때는 그 정도를 잘 못 느꼈다.. 하지만 올 때 아.... 2등석이라서 잘 느끼지 못했구나 하는 걸 뼈저리게 느꼈다. 

 

2등석 객실을 정말 너무 추천한다. 

위 사진 처럼 난 정말 아주 쾌적했다. 꽉 찬 배가 아니라 2등석을 예약 한 사람도 그렇게 많이 없었고 

조용하다. 그리고 흔들림도 아주 적게 느껴진다. 3등석 객실에 비하면 (3등 객실을 이용하기 전에는 몰랐다 그 쾌적함이 좋았었는지)

 

2등석과 3등석의 차이

2등석

일단 2등석은 1명씩 작은 침대방에 들어가서 커튼을 치고 자면 된다. 당연 흔들림은 어느 정도 있으나 그러 인해 멀미를 느끼진 못했다. 

(아무래도 시야가 어느정도 차단이 되고 닫힌 공간에 있기 때문에 멀미가 적다) 

블루펄호 2등석

보기에는 작은 공간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내부는 넓고 편하다. 무엇보다 안락해서!! 멀미로부터 해방할 수 있었다. 커튼을 치면 완전한 밀실 캄캄하게 아무것도 안 보인다.! 자기 참 좋은 공간

 

3등석

그리고 3등석은 생각보다 쾌적했다. 하지만 본인이 멀미에 약하다면 비추다. 아니다. 멀미약을 먹거나 준비가 된 사람이면 또 괜찮을 수 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3등석 40명 정도 있는 실이나 20명 정도 있는 실은 멀미를 할 수밖에 없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오감중 시각이 열려 있기 때문에 시각적 정보가 한 번에 많이 들어와서 멀미가 심하게 발생한다. 

 

 

 한일고속페리 블루펄호 예약 팁 

 

앞서 예약팁을 먼저 말했었는데 본인이 3등석 객실을 예약했다면 밖에 많은 편의 시설을 우선 선점해서 자리를 맡으면 어느 정도 멀미로 부터 해방된다. 하지만 근본적인 시각적인 부분을 차단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원천적인 방법은 되진 못한다. 

 

그렇다면 가장 최선의 선택은 무엇일까?? 결국은 돈은 좀 더 써야 한다. 대신 최소한으로 쓰고자 한다면!! 

 

나의 결론은 3인가족의 경우 2명은 3등석을 예매하고 

1명은 2등석을 예매하면된다. 

 

멀미가 심한사람이 2등석 침대에서 한 시간 정도 자고 그리고 다시 한 사람이 2등석 침대에서 자고 번갈아 가면서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을 하면 될 것 같다. 그렇게 예매를 한다면 왕복 기준 약 4만 원 정도 더 추가하면 훨씬 쾌적하게 갈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3인 기준으로 10만 원 더 투자하면 2등 객실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2등석을 예매하는 게 좋을 것 같다. 

 

 한일고속페리 블루펄호 실내 편의시설 

 

블루펄호 식당
블루펄호 식당
블루펄호 로비
블루펄호 로비

한일고속페리 블루펄호에는 많은 편의시설이 있었다. 이렇게 로비에 많은 의자들이 있어서 편하게 쉴 수도 있고 오락실, 발 마사진, 전신 마사지실도 위치해 있다. 외부에 나가서는 바다를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답답하지 않게 배를 즐길 수 있다. 

 

 

 마치며 

 

내차를 가지고 제주도 가는 좋은 방법중에 가장 짧은 시간(약 2시간 30분)만에 제주도를 갈 수 있는 완도에서 제주가 기 편. 실제 체험을 해보니 정말 만족스러웠다 갈 때는 2등석을 해서 아무렇지 않았는데 올 때는 멀미에 쫌 고생을 했다. 아무래도 3박 캠핑으로 체력이 많이 빠져서 더 그랬을 수도 있지만 여하튼!! 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배는 심하게 흔들리니!! 날씨가 좋더라고 꼭 배를 탈 때는 주의를 하고 대비를 하고 타는 게 좋을 것 같다. 정말 좋은 날씨였음에도 우리 커플은 조금 고생을 했으니!! 

 

 

완도에서 제주도 배편 블루펄호 객실 및 배편 정보 바로가기 링크

(블루펄호에 대한 객실 요금 및 내부 편의시설 비교 정보가 궁금하시면)

 

완도에서 제주도 배편 한일고속 객실, 요금 정리 및 예약 방법 1편 (블루펄호 예약 팁)

육지에서 제주도 배로 가장 빨리 가는 곳이 어디 일까? 올여름 제주도에 차를 실어 가야 할 일이 생겨 블루펄호를 이용하게 되었는데 왜 빨리 이걸 알지 못했을까 싶다.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이

komorev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