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스노우피크 스텐마이테이블 너 대체 먼데? 캠핑 보조 테이블 최고봉 스텐마이테이블 살까? 말까? 딱 정리

by 나다니가 2023. 7. 23.
반응형

스노우피크가 캠핑계의 샤넬이란다. 사실 그렇게 까지 프리미엄으로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는 건 아닌데 말이다. 클래스는 영원하다는 말이 있듯이 캠핑계에 오래전부터 독자적인 멋을 계속 추구했고 결국 그게 통한 브랜드이지 않을까 싶다. 그중 1년 정도 전부터 이슈인 스텐마이테이블에 대해 오늘 한번 알아보고자 한다. 나 역시 스텐마이테이블을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벌써 1년 넘게 고민만 하고 있으니... 오늘 어느 정도 종결을 내야지 않을까 싶다. 

 

 

 스텐마이테이블 어떤 테이블인가?

 

스노우피크의 작은 테이블인 스텐마이테이블. 스텐마이테이블 이전에는 마이테이블이라고 같은 라인에 있었던 테이블이 있다. 아직 현역으로 나오고 있으며 판매도 하고 있다. 

 

 

두 제품 모두 현역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모델로 마이테이블은 상판이 우드, 스텐마이테이블은 스텐! 이렇게 차이만 있지 높이 크기 모두 같다고 볼 수 있다. 

스텐마이테이블 살까 말까 고민을 많이 하다 결국 구매 해서 잘 쓰고 있다!! 스텐마이테이블과 함께한 캠핑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 개인적으로 사이트 테이블 중에선 가장 좋은 테이블이지 않을까 싶다!!

 

1. 크기 및 사양 

  마이테이블 스텐마이테이블 비고
품번 LV - 034 LV - 039   
무게 1.8kg 2.9kg  
크기 450 X 335 X 385  496 X 332 X 400  

크기느 및 사양을 두 제품 비교해 보면 스텐마이테이블이 높이가 약 2센티 높으며 무게는 1킬로 정도 더 무겁다. 재질 때문에 무게가 확 늘어나는 것 같다. 

 

2. 다른 제품과의 호환성 

캠핑용품은 호환이 중요하다. 짐은 작으면 작을수록 좋으니까 캠핑용품들이 서로 호환이 되면 작은테이블도 크게 변하고 죽은 공간도 살아나고 그런 것 같다. 스텐마이테이블의 높이는 40센티로 보통 일반적은 테이블 높이과 거의 같다. 헬리녹스 필드오피스, 테이블원 도 모두 40센티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제품이고 다른 일반적은 테이블 높이도 기본적으로 40이 많이 때문에 높이에 대한 호환 문제는 안 해도 될 것이다. 다만 저 작은 데이블은 꾸미기용으로 많이 쓰인다. 

 

IGT 엔트리 제품과의 호환도 좋고 

(폭이 살짝 차이가 나긴한다) 

IGT 레귤러나 멀티펑션과의 조화에 있어선 높이나 폭이나 딱 떨어진다. 

 

현재 나역시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 IGT엔트리와 함께 쓰기 위해서 고민을 하고 있는데 유니프레임  화로대 테이블과 현재 함께 쓰고 있어서 과연 유니프레임과 스텐마이테이블 중에 어느 게 더 활용도가 좋을지 고민의 시간을 1년 동안 계속 가지고 있는 중이다. 언젠가 사게 될 것 같긴 한데..... 

 

3. 스텐마이테이블의 용도 

스텐마이테이블의 용도는 말그대로 뽀대용이다. 먼가 이 테이블만으로 뭔가를 하기에는 턱없이 크기가 작다. 그 작은 크기에 20만 원을 태우기가 힘들어서 그렇지만 뽀대용으로는 상당히 좋다. 캠핑 트렌트가 우드에서 스텐으로 넘어온 상태에서 각종 제품들이 다 스텐으로 해서 리뉴얼 제품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니 말이다. 거기다 스노우피크라는 네임벨류까지! 

만약 내가 이 테이블을 산다면 난 커피 테이블로 사용을 할 것이다. 각종 커피용품(주전자, 원두, 드리퍼 등)을 위에 올려 놓으면 사이즈가 거의 딱이지 않을까 싶다. 

 

스텐마이테이블과 마이테이블을 비교해놓은 유튜버가 있다!! 아래 영상 참조!! ▼▼

 

그리고 스텐마이테이블을 잘 리뷰해주고 있는 유튜버도 함께 링크해 본다. 

 

 스텐마이테이블 사야 할까?

 

나 역시 집에 웬만한 캠핑 테이블은 다 있는것같다. 백패킹 테이블부터 육각테이블 원액션 콤마나인테이블, 필드오피스, 테이블원 등등.... 어후.. 이상하게 테이블 사는데 돈을 자꾸 쓰다 보니 이렇게 되었는데... 이제 IGT테이블까지 구매를 하게 되어서 걱정이 많다. 효율적인 측면에서는 사면 안된다. 20만 원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다. 

 

하지만 캠핑하는 사람들 가성비 적인 측면에서 접근을 하지않지 않는가? 자기만족을 이제 더 중요시하는 시대에 캠핑을 좋아하고 스노우피크를 좋아한다면.... 더 가격이 오르기 전에 빨리 사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 나 역시 그렇게 될 것 같다. 내년 내 생일에 선물로 받으면 되지 않을까 하고 있다.!!!! 

 

그래서 결론은 고민을 한다면 그냥 사자!! 네이버 해외직구로 쿠폰먹여서 혜택 다 먹이면 대략 19 정도면 구매가 가능 한 것 같으니!! 

 

물가가 오르면서 캠핑용품도 가격이 덩달아 계속 오르고 있다. 나의 경우 18만원 정도에 구매를 했었는데 이전 가격이 자꾸 오른다!! 현재 최저가는 아래링크로 약 19만원 정도 인데!! 구매할 사람은 더 늦어서 가격이 오르기 전에 빨리!! 하루라도 빨리 구매하자!! ▼▼

 

 마치며

 

돈 생각하면 살 수 없는 테이블이다. 커피 두잔 정도 올리는 테이블에 20만 원이 넘는 가격이니. 하지만 20만 원 소비해서 볼 때마다 행복하다면 한 번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 가성비를 항상 달고 살았다. 가성비가 좋은 제품인가. 가성비가 좋은 지출인가? 그러다 보니 돈은 조금 절약하지만 내 마음은 만족하고 있지 못했던 것 같다.

 

요즘 젊은세대가 알뜰살뜰 모아서 한방에 다 써버린다고 하지 않는가? 결국 소비하는 돈은 같고 대신 자기만족은 극대화되니 어떻게 보면 그게 더 좋은 것 일 수도 있겠다 싶다. 20만 원 가지고 머 그렇게 까지 확대 해석하냐고 할 수 있지만 서도 말이다. 

 

결론은!! 사고 싶거나 궁금하면!! 빨리 하루라도 빨리 구매를 하자는 것이다!! 

 

IGT관련 추천글 링크

 

스노우피크 igt 테이블 고민이라면 그냥 구매 (igt엔트리, igt ck-149, ck-150비교 )

- IGT 엔트리 그냥 구매하자! 캠핑용품이라는 게 가성비와 실용을 따진다면 사실 아무것도 없이 그냥 가면 된다 그런데 사실 그렇지가 않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고 트렌드가 있고 그

komorev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