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헬리녹스 체어원 멀티캠. 캠핑체어는 사실 체어원이 끝판왕! 고민된다면 체어는 무조껀 체어원!!

by 나다니가 2023. 11. 10.
반응형

 

헬리녹스
헬리녹스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텐트 그리고 체어와 테이블이다. 그중 한국브랜드인 헬리녹스에서 나온 체어원과 테이블원이 가장 유명한데 체어 쪽에선 체어원이 독보적으로 좋다고 할 수 있는데 테이블에선 테이블원이 끝판왕이라는 말은 못 하겠다. 아이러니하지만 사실이 그러하다. 지극히 개인적으로 느낀 캠핑 체어 "체어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헬리녹스 체어원

 

체어원! 무게 1kg으로 가벼운무게로 캠핑 시 무게에 대한 그리고 부피에 대한 걱정을 한 번에 해결해 준 캠핑 기어 중하나이다.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체어원은 거의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스테디셀러인데 체어원이 흥하면서 체어원 체어투 사바나 등 여러 가지가 나오고 있지만 그래도 기본 중에 기본!! 체어원만 한 게 없다는 게 나의 결론이다. 

 

헬리녹스 체어원

 

사실 체어가 하나만 필요하다고 하면 무조껀 체어원이다. 그리고 거기에 추가로 다른 체어가 필요하면 추가로 사면된다. 일단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것은 체어원 하나면 된다고 생각을 한다. 

 

가격이 조금 비싼게 사실이다. 나 역시 체어원 그러니까 헬리녹스 제품을 구매한 건 얼마 전이다. 그전에는 그냥 브랜드 없는 체어원과 같은 형태의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을 했다. 아직 나의 창고에서 고장이 나지 않고 잘 버티고 있어서 그것도 번갈아 가면서 쓰고 있으니 말이다. 그때 정품을 샀다면 굳이 이렇게 두 번 돈 들어갈 일이 없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항상 남긴 하다. 

 

 

체어원 언박싱 블로그 글 바로가기

 

 

헬리녹스 택티컬 체어원 멀티캠 상세 후기

헬리녹스 택티컬 체어원 (멀티캠) 많은 캠퍼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헬리녹스! 헬리녹스는 국내 기업으로...

blog.naver.com

.

 

 

 

 체어원의 장 단점

 

 헬리녹스 체어원  헬리녹스 체어원
헬리녹스 체어원

 

■ 장점 

 

1. 가볍다. 

2. 부피가 작다 

3. 뽀대가 난다 

 

1,2,3 이 정도면 10만 원 태울 값어치가 있다. 

 

그리고 마지막 이유로는 중복투자의 필요성이 현저히 낮다. 일단 제어원을 구매하게 된다면 나에게 맞지 않아 판매를 하더라도 중고가가 잘 형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고민 없이 그냥 팔면 된다. 그 돈으로 다른 체어 구매하면 되니까 말이다 

 

 

 

캠핑을 가면 위 사진처럼 엄청난 양의 짐이 발생하게 된다. 사실... 나에게 이 정도의 짐은 허용이 되지 않는다. 이건. 캠핑이 아니라 이사가 아닐까 싶다. 나에게 허용된 짐의 양은 루프박스와 트렁크를 채우는 정도. 그것보다 많아지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을 개인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측면에서 

 

헬리녹스 제품

 

헬리녹스의 제품은 부피와 무게적인 측면에서 정말 혁신적으로 많이 줄였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렇게 줄여 놓은 제품들도 사용을 하다 보면 단점이 생기게 되는데 말이다. 내가 써본 체어원 그리고 헬리녹스 제품의 단점 

 

■ 단점 

1. 가볍고 부피가 작지만 설치 해체 시 시간이 많이 든다. 

2. 금액이 다소 비싸다 

 

이 두 가지가 아닐까 싶다. 2번째 금액적인 문제는 이제 캠핑용품은 어느 정도 이상은 전부다 하기 때문에 더 이상 단점이라고 말하기는 조금 애매하다! 하지만 첫 번째 설치 해체 시 시간이 많이 드는 것은 방법이 없긴 하다. 

 

캠핑을 계속하다 보니 저 작은 테이블이나 체어도 설치 해체가 귀찮게 느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래서 서브로 원액션테이블 또는 원액션 체어를 구비하는 이유기도 하다. 

 

 

 결론! 그래서 사? 말어?

 

결론은 본인이 캠핑을 좋아하고 캠핑을 계속할 생각이 있다면 그냥 사자! 

 

캠핑업계에서 입소문도 있고 브랜드 평판도 있고 사용성도 좋고 등등 모든 면에서 캠핑 체어가 없다면 일단 시작은 체어원이 맞다고 100% 공감을 한다. 

 

현재 헬리녹스 체어원과 그라운드 체어를 가지고 있고 헬리녹스를 그냥 따라한 체어도 있는데 비교를 해보자면 거의 비슷하다. 거의 차이가 나지 않는다. 제품의 마감성에 조금 차이가 있으나 10만 원과 2만 원 차이를 따라가진 못 할 것이다. 결국 사다사다 헬리녹스로 올 거면 그냥 미리미리 빨리 구매를 해서 사용해 보는 게 그리고 안 맞으면 판매하면 된다!!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망자 

 

체어원 그립스와니
체어원 그립스와니

 

.

헬리녹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헬리녹스 공식 홈페이지

 

www.helinoxstore.co.kr

 

헬리녹스의 인기가 정말 식을 줄 모른다. 체어부터 시작했는데 이젠 텐트에서도 엄청난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 않은가!! 캠핑을 한다면 일단 체어는 체어원!!이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