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디즈니플러스 추천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 이거 진짜 재미있는데 왜 흥행에 실패 했을까?? 채수빈, 강다니엘 주연 드라마

by 나다니가 2023. 9. 11.
반응형

 

 

디즈니플러스가 요즘 무빙이라는 시리즈물로 인해 상당히 고공행진 중이다. 내가 디즈니플러스에는 각종 디즈니 영화가 많고 그리고 이렇게 한 번씩 시리즈물 그러니까 드라마도 상당히 괜찮은 게 한 번씩 릴리즈 되는데 그중 정말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 이거 정말 재미있는데 왜 다들 안 볼까??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어떤 드라마인가?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젊은 경찰대학생들의 성장기를 그린 성장드라마이다. 대략 8명의 캐릭터를 가진 젊은 배우들이 경찰대학생활을 하면서 일어 나는 좌충우돌 경찰생활을 보여주는 드라마로 한국에선 기존에 없던 형식의 내용이라 상당히 참신한 드라마이다. 

 

▣ 기본 작품정보

- 몇 부작: 총 16부작 1 부당 대략 50분 정도

- OTT 서비스 채널 : 디즈니플러스 

- 연애, 스릴러, 학원물 

 

▣ 주요 등장인물 

1. 작품의 중심을 잡아 주는 배우는 바로 채수빈 배우! 

여배우가 남배우 보다 작품의 무게중심을 잡아주는 드라마이다. 그 이유는 바로 남자 주인공이 강다니엘이라 아무래도 드라마 경험이 없다 보니 중심은 채수빈배우가 잘 잡아 주는 드라마이다. 

 

채수빈채수빈
채수빈

채수빈은 왜 대스타가 되지 못할까 궁금하다. 비주얼적으로 엄청 좋고 연기도 잘하는데 이상하게 대스타까지는 못 가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이런 스타일의 배우를 내가 선호해서 그런가? 싶기도 하다. 

 

 

2. 두 번째 메인 남주는 가수 강다니엘 

강다니엘의 첫 드라마이지 않을까 싶은데....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막상 보니 강다니엘 연기가 어색해서 드라마는 보는데 힘든 부분이 하나도 없었다. 생각보다 너무 잘해서 아니 그냥 자연스러워서 솔직히 좀 놀랬다. 아직 초보라 특유의 그 조? 가 있지만 연기 잘하는 것 같다. 아니면 작품을 잘 선택해서 인가?? 

 

▣ 전체 등장인물 

총 8인의 등장인물. 각각의 캐릭터가 다르고 특색이 있어서 지루한 느낌이 전혀 없다. 

 

역시 강다니엘인가?? 

등장인물 소개에서 가장 먼저 랭크되어 있다. 채수빈 보다. 강다니엘인가? 가수로서 엄청난 팬을 보유하고 있지만 연기는 이제 시작인데... 역시 자본주의. 어쩔 수 없지만... 

강다니엘 연기는 상당히 괜찮았다.!! 

 

8명의 학생들 모두 각자 비중이 상당히 있는 드라마여서 어느 한 명에게 치우친 느낌을 받기 힘들었다. 신인 배우들에게는 정말 좋은 작품이지 않았을까 싶다. 

 

 

▣ 드라마 내용 

기본 줄거리는 막 고3을 마치고 수능으로 경찰대학교에 들어온 8인의 주인공들이 대학생활을 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가볍게 담고 있다.  남녀 간의 사랑과 이별 그리고 경찰 관련 사건으로 스릴러물도 가미. 편안하게 보기 좋은 드라마!!

 

주요 내용 1. 경찰대학 생활 엿보기 

경찰대학과 육국사관학교는 대학교지만 조금 다른 형태의 대학교이다. 육사에 대한 정보는 그래도 조금 공유가 되어 있지만(아주 폐쇄적인 것으로) 경찰대학의 경우 그렇지는 않은데 알고 있는 경찰대학생들의 대학 모습을 알 수가 없다. 

 

이 드라마는 경찰대학생들은 어떻게 대학 생활을 하는지 정말 자세히 보여주고 있다. 친구, 연애, 선배, 그리고 암투, 파벌까지도 잘 그려준 드라마이다. 

 

 

주요 내용 2. 사회 부조리 고발

정의는 살아있다. 정의로운 자는 성공하고 악한 자는 벌을 받는다. 

청춘드라마인데 당연히 정의가 살아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

 

이 드라마 역시 사회부조리와 사회 악을 잘 묘사하고 있다. 

그렇다고 엄청 어둡고 불편하게 우리 사회 어두운 면을 보여주진 않는다. 

적당히 현실적이면서도 

적당히 만화스럽게 

드라마를 잘 풀어 간 것 같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이라는 드라마를 통해 처음 보게 된 배우인데.. 이종석을 상당히 닮았다. 하지만 악역적인 측면에서는 엄청 악역 역을 잘 소화했다. 이 드라마 이후 분명 흥행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후 좀처럼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다. 

 

 

 

 마치며

 

혹시 디즈니플러스에서 볼만한 드라마가 없어서 고민이라면 정말 이 드라마 꼭 추천드린다. 너무 괜찮게 난 잘 봤다. 만약 넷플렉스나 다른 곳에서 이 드라마가 릴리즈 되었다면 훨씬 흥행에 성공했을 것이라고 장담하는데... 좋은 드라마가 이렇게 잘 안되면 먼가 좀 아쉽다. 내가 연예인 걱정을 할 필요는 없지만 서도. 

 

강다니엘의 재발견이었고 채수빈은 여전히 상당히 미모를 뽐내고 있다. 연기도 너무 잘하지 않는가??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채수빈 드라마는 이제훈과 얼마 전에  SBS에서 방영했던 "여우각시별" 남주 여주 모두 내가 좋아하는 배우라 그런지 너무 잘 봤다. 다음 시즌이 또 나오진 않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너무 나왔으면 좋겠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 메인 예고편 유튜브 바로 보기 링크

 

 

또 다른 추천 드라마 "여우각시별" 드라마 소개 블로그 바로가기 링크

 

여우각시별 결말 줄거리 명대사 모음 리뷰 비밀을 가진 의문의 신입 이제훈 사고뭉치 채수빈 정

여우각시별 결말 줄거리 명대사 모음 리뷰 비밀을 가진 의문의 신입 이제훈 사고뭉치 채수빈 정보 넷플릭스...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