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엔카로 15만 볼보 중고차 구매후기 및 느낀점, 중고차 성능보증보험은 필수!!(feat,엔카 내차 팔기)

나다니가 2024. 6. 24. 12:41
반응형

나에겐 나의 오랜 자동차 친구가 있었다. 기아의 스포티지. 그 당시 그 디자인이 너무 이뻐서 스포티지를 구매하고 벌써 10년도 넘었다. 아직 난 구형 스포티지만큼 이쁜 차가 잘 없어 보이긴 한다. 예전에 기아, 현대도 차 잘 뽑았는데 말이다. 여하튼 그렇게 오래 차를 타다가 어떠한 계기로 갑자기 차를 한대 덜컥 사게 되었다. 볼보의 xc시리즈로 말이다. 엔카를 통해서 구매를 했었는데 나의 15만이 넘은 볼보 차량 구매 후기를 한번 알아보고자 한다. 
 

중고차 구매 방법 

  • 제일 먼저 새로 살 자동차 선택!!
  • 여기서 한번 선택의 순간!! 중고차냐? 새차냐?? 이 결정을 못하겠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보자!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중고차와 새 차와의 금액 비교부터 어떻게 선택을 해야 할지 나의 경험에 비추어 적어 보았다

외제차 유지비? 국산차냐? 외제차냐?? 나만의 팁 공유!!

 

외제차 유지비 얼마나 들까? 국산차냐? 외제차냐?? 나만의 팁 공유!!

국산차 가격이 상당히 많이 높아졌다. 그랗게 되면서 외제차에 눈을 돌리는 많은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는게 사실. 그렇다면 외제차는 정말 비용이 많이 드는가? 알아보자. * 외제차 유지비 나의

komorevi.tistory.com

  • 중고차를 선택했다면 최대한 다양한 사이트를 이용하자!! 요즘은 엔카, 보배드림, KB차차차, 헤이딜러 등 정말 다양한 사이트에서 중고차 거래를 하고 또 유튜브를 이용해서도 자동차를 판매한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다양한 것을 정말 자주 그리고 많이 검색해 보자!!
  • 차량을 선택했다면 그게 새 차든 중고차든 상관이 없다. 무조건 현장에 직접 가서 최대한 많이 봐야 한다. 아침에 보는 집, 점심에 보는 집, 저녁에 보는 집이 다르듯 차량도 처음에 볼 때 두번째 볼때 세번째 볼때 느낌이 다 다르다. 
  • 이제 남은 건 현재 가지고 있는 차량을 판매하는 것이다. 

중고차 구매 방법

 

내차 파는 방법 ( 엔카 내차 팔기 ) 

새로운 차량을 구매했다면 이제 예전의 나의 차를 팔아야 한다. 방법은 다양하다!!

 

내차 파는 방법 

1. 새로 차는 사는 곳에 대차 형식으로 판매 ( 중고차 구매 할 때 -> 가장 간편함 , 대신 금액은 얼마 못 받음 ) 
2. 직접 내가 판매하기 
    카페, 중고나라, 각종 동호회를 통해 판매 
3. 엔카 내차 팔기 이용해서 차량 판매하기 >>  ☞엔카 내차 견적 받아보기
4. 헤이딜러로 차량 판매하기 >>   ☞ 헤이 딜러 내차 견적 받아보기
5. 외국으로 판매 하기 >> 요즘 이 방법도 괜찮아 보임

가장 편한 방법 : 1번 차 살 때 처리 해주세요!!
가장 돈 많이 받는 방법 >> 개인이 직접 거래

개인이 직접 판매하는 게 이것저것 준비할 것은 많지만 가장 많이 받는 방법!

나의 경우 엔카 내차 팔기 이용!
이 방법도 추천! 일단 믿을 만한 사이트고
많이 활성화가 되어 있다!
비교 견적을 하면 그다지 어렵지 않고 쉽게 판매가 된다!!

 

 

나의 볼보 구매 후기

나의 볼보 xc70 구매 후기!!

볼보 중고차 구매 후기


나의 라이프 스타일 :

  • 아웃도어를 좋아한다!
  • 여행을 좋아한다
  • 뒷 트렁크가 커야 한다
  • 연비가 좋아야 한다.
  • 안전에서 믿을 만 해야 한다
  • 외관디자인이 좋아야 한다!
  • 가격이 적당해야 한다!!
  • ACC 기능은 필수


이 모든 것들을 충족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떡 하니 하나가 나타났다. 바로 xc70 볼보 모델이었다.

v90 중고차v90cc 후기

 

내가 다음차량을 다시 볼보를 산다면 아마도 V90CC이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몇 년 젅 내가 차를 구매할 때는 돈도 그렇고 나의 눈에는 바로 아래 차량이 눈에 들어왔다. 

xc70 우주명차


v90 모델이나 v60모델 등 최근 모델도 매력이 있지만 디자인적으로 xc70의 클래식한 느낌이 상당히 끌렸다!!
그리고 가성비 측면에서도 안전 디자인 등 나의 충족요건을 만족하는 모델이 딱 이 모델이었다! 우리 스웨덴의 간지 형! 이 차량 모델이기도 했음. 

XC70의 만족스러운 부분 

  1. 아웃도어에 특화되어 있다. 상시 4륜 그리고 엄청난 적재공간
  2. 디젤치고 연비 좋음 평균 리터당 평균 14km
  3. 디젤치고 정숙함. 
  4. 잘나감. 현기차만 타봐서 그런지 몰라도 밟는대로 쭉쭉 나감
  5. 안전성. 일단 15년식 차량 치고 각종 안전 요소가 완비 되어 있음. 핸들 보조 역활만 빼면 상당히 좋음
  6. 디자인의 유니크함. 거리에서 같은 차량을 보기가 거의 힘들다.

 

15만 중고차 사도 되나요?

나의 경험에 의하여 답을 내리면! Yes!!

단 조건이 있다.

  • 너무 저렴한 중고차는 NO
  • 어느 정도 금액이 형성되어 있는 모델
  • 최소 1-2번 정도 소유자가 변경된 상품만
  • 절대 구매를 서둘지 말 것! (팔리면 안사면 그만 마인드)
  • 본인이 알아봤던 매물만 볼 것!
  • 현장에서 즉흥적으로 다른 매물을 보더라도 선택은 말 것


이 정도면 중고차는 힘들지 않게 양품을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필히!! 중고차보증보험을 적극 이용 할 것! 이건 중고차를 가장 큰 이유이다. 일단 이걸로 국산차는 대략 80만, 외제차는 150만 정도는 이득을 보고 시작 하니 말이다!
중고차 보증 보험 관련은 아래 링크 확인!!

 

새차, 중고차 구매 절차 및 가격 비교 해보고 구매하자! (feat 엔카, kb차차차)

수많은 차들이 시중에 나오고 있다. 우리는 그중 새 차를 뽑을 수도 있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도 있다. 중고차 과연 구매해도 될까? 많은 자동차 구매를 앞둔 사람이라면 이 부분에서 많은 고민을

komorevi.tistory.com

Key Point !! 

나의 경우 보증보험으로 자동차 유리창 수리, 엔진경고등(경미한)에 따른 각종 오일 및 하체 오일 누유 부분 수리 등으로 내가 보증 보험 낸 금액이 대략 70정도 되었는데 200만원 정도는 수리를 해서 고쳤다.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 참조

 

외제차 유지비 수리비 감당이 되나요?

구매 후 대략 2년 정도 된 것 같다. 15만이 넘은 그래도 많이 탄 차량을 구매했으니 문제가 많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큰돈이 들어가는 문제는 그다지!

그리고 외제차 유지비나 수리비 걱정이신 분들이 많은데 막상 감당을 해보니 그 정도는 아니다!! 물론 국산차량에 비해 돈은 더 들어가는 게 사실이다. 부품이 더 비 써니~ 하지만 그렇다고 드라마틱하게 엄청난 것은 아니다.
무엇보다 고장 수리가 1년에 몇 번이나 일어나는가!! 너무 이 부분에 스트레스를 받진 않아도 될 것 같다.

아래 중고차 유지비 국산차와 외제차 비교한 나의 글을 링크하니 한 번쯤 참고해봐도 좋을 것 같다!

 

외제차 유지비 얼마나 되나? 볼보 5년 운전 하면서 실감한 유지비 계산

다양한 외제차량이 엄청나게 많은 요즘이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외제차의 경우 벤츠, BMW에 이어 3위는 안전의 볼보가 강세다. 국산차와 볼보 차량을 모두 타본 입장에서 볼보 유지비

komorevi.tistory.com

 

믿을 만한 볼보 사설 정비소 추천

볼보 사설 정비소

 

아무래도 볼보 정식센터 이용은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사설 정비소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 전국에 믿을 만한 볼보 사설 정비소가 몇 개 있다. 서울에는 그래도 꽤 있어 사람들이 이용하는데 지방은 그리 많이 않아 지방분들은 선택에 폭이 좁아서 힘들긴 하다. 내가 직접 경험한 볼보의 믿고 갈만한 사설 정비소 서울과 지방 몇 곳을 아래 리스트로 추천드린다!! 

나의 경우 아래의 정비소는 견인으로 차량만 보내고 그냥 100% 정비소에 맡긴다. 정말 편하게 정비를 하고 있다!!▼

 

사설 정비소의 장점 

  • 센터 대비 가격이 절반 이상으로 저렴
  • 실력은 그래도 위의 리스트 정도 되면 믿고 맡길 만함. * 나의 경우 그냥 차량만 보낸다! 직접 방문한 적이 한 번도 없음!! 
  • 정식 센터만큼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됨 

이 정도 만으로도 사설 정비소의 매력은 엄청나다. 당연 리콜이나 심각한 문제는 정식 센터를 이용해야겠지만 그렇지 않고 보편적인 문제는 사설 정비소를 추천드린다!!

 

마치며 

자동차는 금액이 크기 때문에 자동차 구매는 항상 조심스럽다. 그만큼 많이 알아보며 알아볼 수 록 소비자에겐 더 득이 되는 게 사실이다. 자동차는 최대한 안 사는 게 제일 좋지만 사야 한다면 1,2년 타고 바꾸긴 힘들기 때문에 조금 비싸더라도 조금 발품을 더 팔더라도 본인 마음에 쏙 드는 걸 구매하길 바라며!!


 

새차, 중고차 구매 절차 및 가격 비교 해보고 구매하자! (feat 엔카, kb차차차)

 

새차, 중고차 구매 절차 및 가격 비교 해보고 구매하자! (feat 엔카, kb차차차)

수많은 차들이 시중에 나오고 있다. 우리는 그중 새 차를 뽑을 수도 있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도 있다. 중고차 과연 구매해도 될까? 많은 자동차 구매를 앞둔 사람이라면 이 부분에서 많은 고민을

komorevi.tistory.com

외제차 유지비 얼마인가? 외제차 사면 정말 큰일이 나는건가?

 

외제차 유지비 얼마인가? 외제차 사면 정말 큰일이 나는건가?

예전엔 외제차는 꿈도 꾸지 못했다. 내 주제에 무슨 외제차냐. 국산차만 타도 벅차다. 항상 이렇게 생각했고 그래서 2대의 국산차를 연이어 구매하여 이용하였다. 하지만 이젠 국산차의 가격이

komorevi.tistory.com

볼보 중고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