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가상화폐 전망 및 추천하는 종목? 비트코인? 도지?

by 나다니가 2023. 7. 27.
반응형
가상화폐

 
가상화폐 이거 과연 미래가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많이 드는 게 사실이다. 그리고 요즘은 증권가도 핫한데 굳이 가상화폐를 왜 이야기 하나 싶은데 내 경험에 비춰본 가상화폐의 전망과 내가 산다면 어떤 종목을 살 것인지 한번 정리해 보겠다. 
 

 가상화폐의 미래 

 
가상화폐는 말그대로 가상화폐이다. 가상의 자산으로 사실 손에 잡히는 게 전혀 없는 상품이다. 난 가상화폐를 미래에 우리가 쓸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는 건 아니다. 단지 이 화폐에 투자를 해도 될까? 하는 의구심을 한번 해결해 보고자 글을 쓰는 것이다. 나의 결론해도 될 것 같다. 
 

- 왜??  해도 될까?

1년 정도 전에 가상화폐를 경험삼아 오백정도 넣어서 큰 손실을 봤다. 아직 내 통장에는 잔고가 바닥을 치면서 있고 알 수 없는 종목들은 상폐로 휴지가 되었다. 그런데도 왜 난 투자를 해봐도 된다라고 하는지 나도 조금 의문이지만 해도 될 것 같다. 
 
첫 번째 이유 
지금 가상화폐에 대한 이슈는 거의 제로이다. 즉 사람의 관심이 바닥에 있는 상황이다. 즉 저점을 찍었다는 신호라고 생각한다.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느낌이라는 게 있지 않는가. 
 
두 번째 이유
유행도 돌고 돈다. 투자도 같다고 본다. 1-2년 전에 모든 사람들이 가상화폐를 했다. 그리고 많은 이들은 이익도 보고 손해도 엄청 봤다. 하지만 4년 전에 들어갔던 사람은 어떤가. 그땐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바닥이었다. 그때 들어간 사람은 큰 이익을 봤고 그땐 아무도 들어가라고 하지 않았다. 
투자의 방향도 유행처럼 돌고 돌 것이고 다시 한번 가상화폐의 시점이 언제가 올 것이다. 난 그렇게 믿고 있다. 
 
 

 추천 종목은?

 

할려면 비트코인에 투자하자

추천 종목은 ! 무조건 비트코인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잡 종목들은 편차가 너무 크다. 100%가 떨어지기도 하고 500%가 오르기도 한다. 그건 일반인이 잡을 수가 없다. 운에 맡기는 거지. 그리고 1,2년 전데 한창이슈였을 때 비트코인을 구매한 사람들은 손해가 그리 크지는 않다. 가장 크다고 해도 약 50프로이지 않는가. 
 
증권가도 같다. 우량주라고 생각했던 카카오가 70프로나 떨어지는 증권가 아닌가. 그렇게 보면 올랐던 비트코인의 정도에 비하면 관심도 최하인 지금 비트코인의 가격은 메리트가 있지 않는가? 
 

머스크의 도지코인

아니면 도지코인도 가능성 있지않을까 ? 
머스크가 다시 한번 꿈틀대지 않을까 싶다. 한번 뱉었는데 영원히 주워담지 않지 않을까?
 
 

 비트코인 한번 믿어 볼까? 

 
하지만 쉽지는 않다. 가상화폐관련 좋지 않은 뉴스들만 계속 나오고 있고 앞으로 오른다는 보장도 없다. 한번 이슈를 타면 확 오르겠지만. 고도의 인터넷과 글로벌 시대에 더 이상 종이 화폐는 사용을 하지 않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그렇다고 인류가 가상화폐로 돌리겠냐 많은 만약 어떠한 것을 시도하려면 이미 어느 정도 대중성이 깔려 있는 비트코인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다. 
 
투자는 본인의 선택이므로 나 또한 사람들에 말에 이끌려 안하던 가상화폐에 발을 들였고 돈만 날렸다. 만약 비트에 투자했다면 돈은 그래도 반토막만 난 상태로 보존은 했겠지.... 참 후회스럽다. 그래서 다시 한다면 비트에 해보고 싶다. 
 
 

 마치며 

 
현재는 미래를 예측하기가 너무힘들다. 워낙 많은 이슈와 코로나사태로 전 세계 경제가 힘든 시기에 직면해 있지 않은가. 한쪽에선 전쟁으로 힘들고 또, 반대편은 기후에 힘들고. 이런 상황에서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냥 은행에 가지고만 있을까? 모두 본인의 선택이지만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는 사람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보다는 나을 것 같지 않는가. 
비록 500을 투자해 300이상을 날렸지만 또 한 번 관심을 가지며 지켜보겠다. 
다시 한번 날아보자 비트야! 잡코도 같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