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임영웅 임영웅 임영웅에 열광하는 이유? 임영웅 노래모음 바로듣기 1편

by 나다니가 2023. 8. 21.
반응형

현재 대한민국가요계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는 누구일까? BTS? 아니 난 임영웅이라고 생각한다. 전 세계적으로 봤을 때는 BTS가 더 영향력이 강하지만 대한민국만 봤을 때는 임영웅의 파급력은 가히 믿기 힘들 정도이다. 우리가 이렇게 트로트를 좋아했었나 싶다. 더 이상 임영웅은 트로트만을 대변하는 인물이 아닌 것 같다. 그렇다면 임영웅은 누구이고 우리가 왜 임영웅에 열광하는지 한번 속속들이 들여다보자 

 

 

 임영웅은 누구인가?? 

임영웅
임영웅

출생 : 1991년 06월 16일 (2023년 현재 기준 32세)

고향 :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집 : 서울시 마포구 

신체 스펙 : 키 188.2cm, 몸무게 약 72kg, A형 

학력 : 경복대학교 실용음악과 보건 전공 

데뷔 : 2016년 8월 6일 디지털 싱글 - 미워요.  임영웅 데븨곡 "미워요" 디지털 싱글 듣기 유튜브 링크 클릭

팬덤 : 영웅시대

팬덤의 임영웅 공식 색상 : 하늘색

MBTI : INFJ 

 

임영웅의 데뷔와 성공가도

임영웅은 2016년 8월 8일 디지털 싱글로 데뷔를 했다. 2017년 아침마당에서 5연승을 하면서 성공가도를 가는가 싶었지만 거기에서 그쳤었다. 지금 들어보면 임영웅의 디지털 싱글 노래는 상당히 괜찮지만 그때는 아직 그 진가를 알기엔 조금 이르지 않았나 싶다.

(아침마당을 통해 데뷔했던 영상이 보고 싶다면 아래 유튜브 링크 클릭)

2017년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5연승 유튜브 다시 보기 링크 클릭

 

이후 2020년 미스터 트롯에 출연하면서 이때부터 임영웅의 폭발적인 인기와 더불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남자 가수 중 한 명이 된다. 미스터트롯으로 성공하면서 바로 앨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라는 곳을 발매하여 트로트 부분 1위를 차지하게 된다. 

2021년 발매한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유튜브 뮤비 듣기 클릭

 

 

 임영웅의 대표적인 앨범과 추천 노래

 

가장 대표적인 노래

모래알갱이 유튜브 바로듣기 링크 클릭

 

가장 최근에 나온 노래이기도 하고 음악적 완성도가 가장 높은 곡이지 않나 싶을 정도로 잘 만들어지고 한국의 대단한 사람들이 머리를 맛대어 만들어 낸 곳답게 고급스럽다. 임영웅이 이슈가 된 이후 만든 만큼 곡의 퀄리티도 상당하다. 제목은 다소 트로트적이나 노래는 트로트와 발라드의 중간에서 두 장점을 다 잘 살린 것 같다. 

 

가장 인상적인 곡 

아비앙또

임영웅 아비앙또

개인적으로 상당히 충격적이였던 곡이다. 임영웅이 연기를 이렇게 까지 잘했나 싶기도 하고. 이 노래와 연기를 보고 아... 임영웅이 앞으로 노래만 하지는 않겠다 싶을 정도로 사극연기에서 깊이감을 보여줬던 노래이다. 

우연히 콘서트 영상을 보면서 우연히 봤었는데 너무 충격적이었다. 노래의 완성도는 당연히 높지만 연기력이....... 아마 나중에 꼭 사극연기를 하지 않을까 싶다. 이 콘서트를 보면서 나와 같은 생각을 했던 감독들이 아마도 임영웅을 가만히 두지 않을 것 같다. 

 

가장 감성적인 곡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유튜브 바로듣기 링크 클릭 

 

임영웅이 자주 불렀던 노래 중 하나인데 창원에서 했던 콘서트에서 불렀던 이 곡이 엄청난 이슈가 되었다. 위 링크를 통해서 왜 그런지 확인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이 노래 자체만으로도 노을 지는 어느날 차에서 들으면 눈물이 나오는 노래이다. 특히나 임영웅은 그런 노래를 잘 부르는데 임영웅의 한 콘서트에서 본인의 감정이 폭발을 했었다. 그 이유로는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여하튼. 이로 인해 더 많은 영웅시대들이 이 노래를 부르며 우는 임영웅을 되려 보듬어 주고 싶게 만들지 않았나 싶다.

임영웅은 특이 이런 류의 노래를 잘 부른다. 감정을 응축시켜 한번에 폭발시키는 노래나 한음 한음을 되짚으며 부르는 노래를 잘 소화하는 가수 인것 같다. 

 

 

 우리는 왜 임영웅에 열광하는가?

 

임영웅의 인기 비결? 

인성, 정, 연민, 사랑, 풋풋한 나의 젊은 시절

 

잘 큰 하지만 한편으로는 마음 한편이 아린 아들같기도

젊은 시절 내가 사랑했던 나의 남편 같기도

 

지극히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임영웅의 인기비결은 바로 이 두 가지가 아닐까? 그냥 노래만 잘해선 이렇게 까지 대한민국의 트로트아이콘? 아니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아이콘이 되는 건 불가능하다. 그 이면이 다른 요소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난 그 비결이 잘 부르는 노래와 그가 가진 히스토리에 대한민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정, 연민 그리고 사랑이라는 감정이 들어갔기 때문에 이렇게 대스타가 되지 않았나 싶다. 

 

각종 예능프로그램이나 각종 언론 프로그램으로 임영웅의 인성은 직 간접적으로 인성이 좋다라는건 보장이 되었고 거기 잘 컷지만 마음 한편이 아린 아들 같기도 하고 나의 푸르던 젊은시절 내가 사랑했던 그 남자 바로 내 남편의 젊은 시절을 보는 것 같은 느낌 어쩌며 헤어졌지만 기억너머 항상 가지고 있는 나의 첫사랑의 느낌이 아닐까 싶다. 풋풋했던 그때의 내가 생각이 나기도 할 것이고 그 시절 좋았던 우리가 생각나기도 할 것 같다. 

 

임영웅 말고도 미스터트롯이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대스타로 성장한 많은 스타들이 있지만 이렇게 임영웅처럼 잡음이 없는 사람은 없다. 즉 기반이 되는 인성이 가장 밑바탕이 되었기 때문이기도 할 것이다. 대한민국에서 대표적인 인물들 국민여동생, 국민배우, 국민 MC 들을 보면 인성적으로 어디 흠잡을 곳이 하나 없기 마련이다. 아무리 스타성을 가지고 있더라도 대한민국에서는 인성이 정말 큰 영향을 끼치는 게 사실이기 때문이다. 

 

임영웅의 남성성  그리고  축구

임영웅의 신체스펙만 봐도 상당하다. 

키 182의 훨칠한 키에 73킬로의 적당한 근육량 

거기에 취미인 축구실력 또한 상당한 수준급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 (학창 시절 선수로 축구를 했다고 한다)

 

이런 신체능력과 운동을 좋아 하는 능력 그리고 축구 실력은 여자뿐만 아니라 젊은 남자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친다. 현재 대한민국의 축구 아이콘인 손흥민과 사석에서 축구도 같이 하는 축구스타와의 인맥은 젊은이들에게 상당히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게 사실이다 

 

임영웅, 손흥민과 함께한 축구 게임 유튜브 바로 보기 링크 <-(임영웅과 손흥민이 함께 한 축구 게임을 보고 싶다면 위 링크 클릭 ) 

 

 

 마치며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 한 아이콘인 임영웅에 대해서 알아봤다. 우리 엄마부터 임영웅을 엄청 좋아하고 찾아본다.. 그래서 항상 궁금했다. 대체 어떤 부분에서 이렇게까지 인기를 얻고 있는지 궁금했었는데 이번 이 글을 통해 그 이유에 대해 내 개인적으로는 조금 이해를 하게 된 것 같다. 임영웅을 보면서 느끼는 감정은 스타임에도 아련하고 정이 간다는 점이 강하게 느껴졌다. 이젠 트로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까지 예고한 임영웅의 다음 행보가 더 궁금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