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서울 평양냉면 맛집. 오류동 평양냉면 9천원으로 이렇게 맛을 낸다고? 믿기지 않지만 사실이다!! 꼭 맛을 보자

by 나다니가 2024. 3. 5.
반응형

 

서울 오류동에 위치한 괜찮은 냉면집이 있어 후기를 남기고자 한다.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대박인 집이 아닐까 싶어서 꼭 추천을 하고 싶다.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곳은 아닌 것 같다. 그러니 아직 가격이 9000원 밖에 안 하는 게 아닐까 싶다. 위치는 오류동 그러니까 구로 쪽에 위치한 평양냉면집이다. 

 

 

 오류동 평양냉면 후기 

 

일단 이곳의 냉면 가격은 만원을 넘지 않는다. 정확하게 9000원이다. 그냥 밥값을 생각한다면 그렇게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소고기 육수를 내야하는 냉면으로썬 조금 저렴한 가격임이 틀림이 없다. 

 

오류동 평양냉면오류동 평양냉면
오류동 평양냉면

 

 

일단 이곳에서 주문할때 주의해야 할 것은 처음에 곱빼기를 시키던지 아니면 사리추가를 시킬 수 있다. 사리추가의 경우는 처음에 주문할 때만 사리가 추가되기 때문에 먹다가 사리가 더 필요해서 사리를 추가할 수는 없다. 

 

곱빼기와 사리추가의 가격과 양은 동일하다. 

 

 

다만 다른게 있다면 사리추가의 경우 위에 사진처럼 사리를 육수와 함께 따로 그릇에 담아서 내어준다. 곱빼기를 시키면 원래 그릇에 함께 포함을 시켜 주는 형태 

 

나의 경우 사리추가가 정말 좋은 선택이였다. 아무래도 면을 풀게 되면 면수와 육수가 썩여 육수의 맛이 좀 덜 느껴지기 때문에 난!! 사리추가를 적극 추천한다.!!

 

 

 

기본 평양냉면을 좋아하기때문에 항상 평양냉면을 시키는데 이곳의 평양냉면은 육수가 살짝 진한 느낌이 돈다. 필동의 육수와는 조금 다르며 고기 향도 나고 마시기 참 좋은 느낌이다. 평양냉면에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이곳에선 정말 잘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장담한다. 

 

그리고 면에 메밀의 맛은 엄청 많이 느껴지진 않지만 메밀 특유의 고소함과 달큰한 맛이 입안 가득 면을 넣고 씹으면 씹을수록 베어져 나오는데 역시나!! 좋다!! 

 

이래서 내가 냉면을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는게 아닌가 싶다. 평양냉면만의 그 맛! 먼가 가장 한국적인 맛이 아닐까 싶다. 

 

 

 평양냉면이 좋은 이유

 

 

 

평양냉면은 사실 한국의 다른 음식들과는 조금 다르다. 특히 한국은 고추를 좋아하는 민족으로 각종 요리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게 바로 고추인데 평양냉면에선 거의 고추의 향을 느낄 수가 없다. 대신 은은한 소고기 육수를 느낄 수 있다. 평양냉면이 사실 북한 음식이기 때문에 한국의 다른 음식들과 조금 다르게 나에게 다가온 것일 수 도 있지만 이렇든 저렇든 좋다. 

 

 

 

어떻게 보면 한국의 얼과 정신이 담긴 한그릇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순백의 한국에 한점 고명과 계란 그리고 가운데 메밀로 이루어진 어떻게 보면 한국의 태극기를 형상화할 수 있지도 않을까 싶다. 

 

 

 마치며

 

9천원의 행복! 오류동 평양냉면. 좋은 좋은 알게 되어 기쁘다. 유튜브를 보다 우연히 알게 된 곳인데 한 번씩 이곳 들릴 것 같다. 예전에 들렸던 독산에 위치한 진영면옥도 조만간 한번 다시 들리고 싶다. 진영면옥도 참 좋은 곳이지 않은가! 사실 난 우래옥 파는 아닌 것 같다. 난 필동면옥 파인데 이곳도 내입에 참 잘 맞았다. 

 

아래 내가 시청한 유튜브 링크를 공유해 드린다. 혹시 궁금한사람이 있으면 한번 보면 어느 정도 서울에 평양냉면집이 정리가 되는 기분이다. 정말 잘 정리해놓은 것 같다. 

 


 

 


 

* 오류동 평양냉면 네이버지도 위치링크

 

평양면옥 : 네이버

방문자리뷰 613 · 블로그리뷰 286

m.place.naver.com

 

 

반응형